고객센터 070-4085-9614
문의게시판
입금안내

여행지정보

[유로풋볼투어] 런던의 대중교통 - 기본정보

 

런던의 대중교통은 크게 지하철(UnderGround), 일반버스(bus), 전철을 뜻하는 트람(Dockland Light Rail),

택시(Black cab)으로 나눌 수 있다.

관광을 위한 가장 주된 수단은 역시 지하철이며 부수적으로 버스를 이용하면 된다.

트람은 따로 노선이 있으며 주로 시 외곽을 연결한다. 택시의 경우 요금이 매우 비싸므로 이용에 주의해야 한다.

 

 

런던은 시내 중심을 기준으로 구역(존, 0ZONE)의 개념으로 나누어 진다.

크게 1~3존, 4~9존까지 나누어 지는 런던이지만 볼만한 관광지는 주로 1~2존 안에 있으며,

4존부터는 관광에 적합하지 않는 주거지라고 볼 수 있다.

존의 개념은 이후 런던 대중교통 티켓구매범위를 결정하고 이에 따라 티켓 가격이 달라지게 된다. 

 

 

런던의 대중교통은 출근 시간대인 피크타임(Peak Time)과 이후 시간대인 오프피크(Off-Peak Time)으로 나뉜다.

기준은 6:30 ~ 09:30 / 09:30 이후로 나눌 수 있으며 당연히 오프피크 타임이 저렴하다.

하지만 부득이하게 오전 내 이동을 원하는 경우 가격표를 잘 비교하여 티켓을 구매해야 한다.

애매한 시간대는 런던의 지옥철을 맛볼 수 있으니 이른 새벽으로 계획을 잡는 것이 좋다.

(공휴일 및 주말은 오프피크로 구분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영국 교통정보싸이트를 참고하세요 http://www.tfl.gov.u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