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070-4085-9614
문의게시판
입금안내

여행후기

[스페인] 강새찬님 여행후기

저는 8박10일로 혼자 스페인 축구여행을 다녀온 강새찬이라고 합니다.

군대가기 전에 뭐라도 해볼까 하다가 해외축구 인생에 한 번은 봐야지 하고 마음먹고 인터넷에서 패키지로 가볼까 하고 이곳저곳 뒤져보던 중 

유일하게 전문적으로 운영하는 유로풋볼투어 사이트를 발견하고 관심을 가지게 되고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처음엔 영국 패키지를 생각했는데 상품이 없어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가 

이렇게 된 거 가장 좋아하는 레알 마드리드 경기 하나라도 보고오자는 심정에 스페인 자유여행으로 계획을 변경하였습니다. 

그렇게 김기곤 실장님께 연락드려 일정 조율 등 여행 계획을 세우며 하루하루가 설레였습니다. 

실장님께서 친절하게 설명해주시고 여행 계획 초안도 잘 세워주셔서 여행가는데는 전혀 문제가 없었던 것 같습니다. 

자유여행이기에 다른 건 크게 신경쓰지 않았고 축구 직관 부분에 더 신경을 썼습니다. 

일정 상 레알 마드리드 1경기 밖에 못 봤지만 실장님이 티켓도 잘 예매해주시고 입장 관련 부분도 설명을 잘 해주셔서 어려운 점은 없었습니다.

그렇게 모든 여행을 확정짓고 실장님께서 여행에 도움이 될만한 책과 일정표 등을 보내주셨는데 저는 자유여행인지라 이 부분이 크게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여러 여행 정보를 얻기 수월했고 혼자감에도 전혀 걱정없을 정도로 설명도 잘 되어있었습니다. 

일정표도 중요한 부분이 체크되어 있고 이동 경로도 간단하게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 자료를 토대로 브리핑도 해주셨는데 처음 유럽으로 여행가는 저에겐 그 부분에서 더 안심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저는 8박10일로 마드리드4일, 바르셀로나4일을 다녀왔습니다.

마드리드에서는 축구에 관심이 쏠리긴 했지만 솔 광장, 마요르 광장, 프라도 미술관 등 도심에 있는 관광지들도 열심히 돌아다니고 톨레도라는 작은 도시도 관광다녀왔습니다. 

수도라 그런지 교통도 잘 되어있고 치안도 좋다고 느껴졌습니다. 

바르셀로나에 있는 건축물들처럼 엄청 특별한 건물이 많진 않았지만 마드리드는 마드리드 나름대로의 좋은 풍경들이 많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는 12월 17일 레알 마드리드 vs 비야레알 경기를 관람하였습니다.

vip티켓을 끊어서 경기 시작 전에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경기장 근처에 있는 유로 마드리드 빌딩이라는 곳에서 vip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갔을 땐 한국분들은 별로 안계셨던 것 같습니다.. 적당히 배를 채우고 경기장에 가서 기념품도 사고 경기를 관람했는데 역시나 거대했습니다. 사람들이 정말 많았고 홈 구장이라 그런가 열기도 대단했습니다.

티비에서만 보던 광경을 제가 직접와서 겪으니 믿기지 않았습니다. 저는 코너 아래쪽 부분에 앉아서 선수들이 사이드로 올 때 나름 가까이서 볼 수 있었는데 정말 좋았습니다.

모드리치, 크로스 등 세계적인 선수들을 눈 앞에서 보니 정말 대단하더군요.

하지만 좋은 시간은 너무나 빨리 지나가는 것 같습니다. 조금 보다보니 벌써 전반이 끝나고 후반 시작 후 또 조금 보다보니 경기가 끝났습니다. 

인생에서 가장 빠르게 지나간 것 같아 아직도 실감이 잘 안납니다 ㅎㅎ. 경기는 4대1로 승리해서 응원하는 맛이 아주 좋았습니다!

언어는 잘 몰랐지만 같이 환호하는 그 분위기가 참 좋았던 것 같습니다.

 


 

그렇게 마드리드 관광을 마치고 바르셀로나로 이동해서는 관광지 구경만 여유롭게 다녔습니다. 

기회가 되면 바르셀로나 경기도 보고 싶었지만 일정도 안 맞고 캄프누 리모델링 공사 때문에 어려웠습니다. 

바르셀로나는 축구관람은 못 했지만 관광지들이 정말 너무 예뻤습니다.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부터 몬세라트 수도원까지 마드리드에서는 볼 수 없던 풍경들이 많았습니다. 

성당은 돈을 내고 들어가야 하지만 아끼지 마시고 꼭 들어가보시길 바랍니다. 안쪽이 정말 숲처럼 아름답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축구 목적외에 스페인 여행을 오신다면 바르셀로나는 꼭 들러야 할 곳 같습니다. 

 


 

그렇게 저는 혼자 만의 자유여행을 잘 마무리하였습니다.

유로풋불투어 김기곤 실장님이 처음부터 끝까지 잘 챙겨주셔서 사건사고 없이 잘 다녀온 것 같습니다. 

자유여행임에도 마이리얼트립을 이용한 가이드 투어도 한 번씩 했는데 도시를 알아가기에 참 좋은 부분이였습니다. 

숙소나 이동편도 좋은 곳으로 해주셔서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언젠가 한 번 더 기회가 될 때 이용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