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070-4085-9614
문의게시판
입금안내

여행후기

[잉글랜드] 박동현님 여행후기

20191004일부터 12일까지 8일간 영국 축구여행 후기입니다.

 

저는 남매지간인 누나와 함께 여행을 계획하였고 최초 경기 티켓만을 알아보다가 교통과 숙박, 일부 관광 티켓 등 패키지로 자유여행을 구성하는 것이 낫다는 판단 하에 유로풋볼투어 김기곤 실장님과 인연이 되었습니다.

 

워낙 축구를 좋아하고 유럽축구의 직관은 버킷리스트였기에 유로풋볼투어란 축구 전문 여행사는 이미 잘 알고 있었습니다

먼저 다녀오신 많은 분들의 후기도 찾아보며 더욱 확신할 수 있었죠.

 

그렇게 첫 만남이 시작됐지만, 결코 과정은 순탄치 않았습니다. 제 사정으로 인하여 일정이 한 번 변경되는 사례가 있었고, 

또 한 번은 최초 변경된 일정에서의 EPL 경기 일정이 밀리게 되면서 계획한 2경기 직관 (맨시티vs울버햄튼, 뉴캐슬vs맨유) 이 어렵게 되자 불과 몇 주를 앞두고 부랴부랴 독촉을 드려 기존 맨시티 경기 외 브라이튼vs토트넘 경기의 티켓도 좋은 곳으로 알아봐주셔서 두 번째 변경된 일정이 완성되었습니다.

 

원래는 1018일 출발하여 리그 1경기 및 주중 챔스 1경기를 보려고 했으나 제 일정상 10월 첫 주로 변경하여야 했기에 굉장히 아쉬웠고 10월 첫 주가 또 황금연휴라 경비 또한 만만치 않았습니다. 그러나 제한된 예산, 비싼 경비 기준 속에서도 실장님께서 최대한으로 알아봐주신 덕에 정말 만족스러운 여행이 될 수 있었습니다.

 

여행기(브라이튼, 런던, 맨체스터, 리버풀)를 주절주절 늘어놓는 것보다 직접 느낀 장단점을 명확하게 보여드리는 것이 여행을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더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되어 하단에 다음과 같이 말씀드릴게요.

먼저 장점입니다.

 

1. 경비 결정에 있어서 본인이 여행하신다는 생각으로 어떻게 하면 불필요한 지출을 줄일 수 있는지 여러 대안을 제시, 여행자의 니즈에도 부합하는 플랜이 완성됩니다.

2. 경기 티켓 확보가 우수합니다. 흔히 명문구단의 홈경기뿐만 아니라 저처럼 상대가 토트 넘이지만 브라이튼의 홈에서 펼쳐진 경기의 티켓이 확보되는 것처럼 문의만 해보신다면 컨택될 확률이 상당히 높다고 생각됩니다. 사진 보시면 좌석도 굉장히 좋습니다!

3. 상품 결제 후 보내주시는 여행 자료의 퀄리티가 우수합니다. 처음 받아보시면 들뜨기도 하고 신기하다는 생각도 들지만 사실 막막한 걱정이 앞서기도 하지요. 장점 4번으로 이 어집니다.

4. 여행 자료에 대한 브리핑이 확실합니다. 해외여행의 경험이 있는 분들에게는 더욱 탄탄 해질 정보가 되고 그렇지 않은 분들에게는 꼭 필요한 시간으로 생각되네요. 1시간 정도 유선으로 자료를 보면서 안내해주시는데 실제로 여행을 가셨을 때 복기해보면 상 당히 도움 되었던 시간이었습니다.

 

다음으로 단점인데, 사실 딱히 없었습니다만 굳이 말씀드리자면 숙소의 컨디션으로 볼 수 있겠네요. 근데 이건 제한된 경비, 불필요한 지출을 아끼자는 측면에서는 최선의 선택이었다고 생각됩니다. 분명히 같은 3성급이어도 동남아 관광지에서의 호텔과 비교할 때 많이 부족합니다. 유럽 관광지 대부분이 이런 것으로 알고 있는데, 여유 경비가 있고 얼마든지 더 지불하실 수 있는 여지만 있으시다면 이것 이상의 호텔을 구하지 못할 이유는 없죠.(실제로 신청 시 업그레이드 해주신다고 했죠) 게스트하우스나 일반 민박보다는 훨씬 괜찮았고 신기하게도 많이 걷는 유럽여행의 특성상 이런 호텔 또한 제 집처럼 편해지고 익숙해집니다.

 

마지막으로 영국 여행 관련 팁을 전해드리면서 후기 마무리 할게요. 개인적으로 유럽은 처음이었고 직관 역시 처음이었습니다. 모든 것이 시작이 어려운 법인데, 김기곤 실장님을 만나 유럽여행의 첫 단추를 잘 꿴 것 같아서 만족스러웠고 혼자서도 영국은 다녀올 수 있을 정도의 자신감도 생겼습니다. 맨시티 팬인데 직관해보니 다시 가야겠다는 확고한 생각이 들었습니다. 축구를 좋아하고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라면 유로풋볼투어 믿어보셔도 될 것 같아요. 변덕스러운 일정과 요구 속에서도 저희를 놓지 않고 끌고 가주신 김기곤 실장님 다시 한 번 감사드리고 다시 인연이 닿을 때까지 건강히 계세요.

 

※ 영국 여행 팁

1. 국내 지하철 경험 있으시면 런던 지하철(Underground) 또는 기차 탑승도 충분함.

2. 런던 지하철 이용 시 내가 가야할 곳이 서쪽인지 동쪽인지로 플랫폼을 구분하자.

3. 지하철 노선도와 구글맵만 있다면 영국은 내 손바닥 안

4. 너무 여행사 의존만 하지 말고 여행에 대한 최소한의 정보는 찾아보고 가자.

5. 그래도 모르시다면 지나가는 영국 신사께 바디랭귀지를, 아주 친절하게 답해주신다.

6. 특별히 계획한 부분이 없다면 축구 이외의 관광도 추천 플랜으로 충분함.

7. 좋아하는 팀의 구장 스토어에 가시면 망설이지 말고 사시라. 뒤돌아서 후회한다.

8. 가능하다면 호텔 체크인은 빠를수록 좋다.

9. 분명 변덕스러운 날씨, 접이식 우산 정도는 소지하고 다니실 것.

10. 영국 유럽 축구여행은 유로풋볼투어에서 ^^

 


 


 


 


 

댓글 0 3500

이름

E-mail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