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070-4085-9614
문의게시판
입금안내

여행후기

[R.마드리드] 안형욱님 여행후기


 

 

 

 


안녕하세요? 저는 몇 년 전부터 라리가 레알 마드리드 경기를 보는 것을 목표로 삼다가

 이번에 기회가 되어 스페인 마드리드&바르셀로나에 다녀왔습니다.


급하게 가게된 상황이라 가장 빠르고 짜임새 있게 계획을 세워 다녀올 수 있는 여행사를 찾다가

유로풋볼투어를 알게 되었고, 김기곤 실장님께 바로 연락을 드렸습니다.

장님께서는 저의 상황 하에서 가장 효율적인 일정을 짜주셨고 저의 요청을 매우 잘 반영해 주셨습니다.


 


또한 자세한 일정표를 제공해주셨고,

가이드북에 지도를 비롯하여 주요 명소에 대해 플래그잇으로 표시를 해주셔서 여행 일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이후 1 11일자로 6 8일 동안 스페인으로 떠나게 되었습니다.


항공비를 아끼고자 핀란드 헬싱키를 경유하여 마드리드에 가게 되었는데, 경유하는 것이라 시간이 살짝 더 걸렸지만 북유럽이 어떤 곳인가 잠깐이나마 느껴볼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이후 저녁쯤에 마드리드에 도착하였고 다음날부터 일정을 시작하였습니다.

첫날에는 마드리드의 주요 관광지와 박물관을 돌면서 관람을 하였습니다.



 

둘째 날에는 스페인 여행의 가장 큰 목적인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 도착하여

레알 마드리드와 비야레알 경기를 관람하였습니다.

그토록 가고 싶던 장소에서 축구를 관람할 수 있어서 많은 감동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경기에서 비록 레알 마드리드가 패배했지만 90분이 어떻게 지나간 것인지 모를 정도로 재미있었고,

좋은 경험이 된 것 같습니다.


 


이후 마드리드에서 일정을 조금 더 소화한 후 렌페를 타고 바르셀로나로 이동하였습니다.

바르셀로나에 도착하여 첫날에는 몬주익 성을 비롯한 명소에 다녀왔습니다.


둘째날에는 일정이 맞지않아 아쉽게도 FC바르셀로나의 경기는 보지 못하였지만,

캄프누 투어를 진행하였습니다.

이곳에서는 구장 전반에 대한 구경도 하고,

발롱도르를 비롯한 챔스 트로피 등 다양한 트로피를 볼 수 있어서 인상깊었습니다.


마지막 날에는 가우디투어를 진행하였는데 건축가 가우디의 다양한 건축물을 보게 되어 좋았습니다.

하지만 가우디 투어를 진행하면서 같이 투어를 다니시던 분이 버스에서 소매치기를 당하셔서

스페인에서는 항상 소매치기를 조심해야 한다는 경각심을 다시 한번 키울 수 있었습니다.

그분은 버스에서 내리자마자 스마트폰을 잃어버린 것을 알아차리셨지만,

국 소매치기범은 잡지 못하였습니다.

저는 다행히 중요한 물건은 모두 복대에 차고 있고 가방에는 물병만 넣어 다녀서

소매치기를 당하지는 않았지만, 저 또한 가방이 열려있었습니다.

물병만 들어있어서 가져갈게 없으니 저도 가져갈테면 가져가라 하고 대충 다닌 것이긴 한데,

그래도 항상 조심해야겠더라고요. 아무튼 스페인에 가시게 된다면 항상 가방에 자물쇠를 채우시던지 하셔서 소지품 관리에 주의를 기울이시는 겻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무튼 가우디 투어를 끝으로 스페인에서의 모든 일정을 마치고 다음날 한국에 다시 돌아왔습니다.

정말 동선을 고려해서 계획을 짜주신 덕분에 각 도시의 웬만한 명소들은 다 가본 것 같습니다.

너무나도 만족스러운 여행이었고, 실장님께 감사드리며 여행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